9/24/2013

이제 안전보건 활동에도 빅데이터 시대 도래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는 소위 말하는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하여 안전보건 활동 및 생활안전 정보에도 활용이 가능한데, 최근 안전행정부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국민 생활안전과 재난안전에 활용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이러한 빅데이터를 안전보건 활동에 활용한 간단한 사례에 대한 뉴스 기사를 공유하고자 한다.

* 빅데이터(Big Data)
빅 데이터(영어: Big data)란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로 데이터를 수집, 저장, 관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집합 및 이러한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에 대한 생성, 수집, 분석, 표현을 그 특징으로 하는 빅 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다변화된 현대 사회를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여 효율적으로 작동케 하고 개인화된 현대 사회 구성원 마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 관리, 분석 가능케 하며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기술을 실현시키기도 한다.

이같이 빅 데이터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등 전 영역에 걸쳐서 사회와 인류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며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재난을 대비하는데 있어 사람들의 감성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단계별 대책 모색을 위해 재난안전연구원이 최근 개발한 스마트 재난상황실(Smart Big Board)를 활용했다....."

기사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Posted using BlogPress from my iPhone 'iSteve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