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7/2012

스마트 안전보건의 필수 어플리케이션 6종 세트

안전보건공단이 스마트한 안전보건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개발 보급하고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들이 최근 개발된 2종을 포함하여 총 6종이 모두 완료되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보급되고 있다. 12월 초에 개발완료되어 현재 보급 중인 2종은 (위기탈출 응급처치, 위기탈출 지식충전소) 안전보건공단의 스마트 안전보건에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뛰어난 인터페이스와 읽기와 공유 기능이 특징이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최근 2종의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한데 이어 그간 개발·보급된 4종의 애플리케이션을 하나로 모은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최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통합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6종으로 산업현장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안전보건 정보를 담고 있다.

최근 새롭게 발표한 ‘위기탈출 응급조치’는 심폐소생술이나 지혈법 등을 그림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상해부위별로 머리, 가슴 및 복부, 팔다리로 나눠 유사시 해당 부분을 선택해 응급조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67개 상황별 조치 방법을 제공한다. 또 ‘바이오리듬’ 애플리케이션은 일상생활에서 신체지수나 감성지수를 체크할 수 있으며 ‘체조송’은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의 민아와 함께 따라하는 체조 영상으로 겨울철 굳어지기 쉬운 신체에 도움을 준다.

이어 일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위기탈출 다국어회화’와 ‘지식충전소’, ‘위기탈출 사고포착’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위기탈출 다국어회화’는 필리핀 등 10개 국가별 산업현장에서 주로 쓰이는 300개 문장으로 통역기능을 제공해 외국인 근로자의 의사소통을 돕고 있으며 ‘지식충전소’ 애플리케이션은 업종별 안전수칙 등의 각종 영상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위기탈출 사고포착’은 사고속보와 재해사례로 관련 업종의 동종재해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6 KOSHA Smart Applications Download: http://www.linkbun.ch/mgda

[slideshare id=15665946&doc=random-121217010635-phpapp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